본문 바로가기
travel

한국인에게 인기있는 해외 여행지(베트남, 일본)

by 애플망고복숭아 2022. 11. 22.
반응형

입국 전 코로나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를 포함한 코로나19 관련 출입국 규제가 7~9월(3분기)에 대부분 사라지면서 해외여행 심리가 점차 회복됐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3분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해외여행 목적지는 어딜까요? 바로 ‘베트남’입니다. 한국인 출국자 6명 중 1명은 베트남으로 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사랑을 받은 일본과 베트남의 대표적인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

1. 푸꾸옥

 

푸꾸옥 (Phu Quoc)은 베트남 남부지역의 아름다운 진주라고 불리우는 섬, 관광 천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hu Quoc 관광은 Sao Beach, Long Beach, Ganh Dau와 같은 아름답고 깨끗한 해변과 빈원더스 푸꾸옥빈펄 사파리 푸꾸옥 같은 관광 명소와 많은 매력적인 놀이공원으로 유명합니다. 후추 정원, 야시장, Dinh Cau, Tranh 시내 등 푸꾸옥의 유명한 관광명소와 함께 여기에 오시면 해삼, 게피 수프 청어 샐러드 등 바다 맛이 풍부한 맛있는 요리도 많이 맛볼 수 있습니다.

출처:트립닷컴

2. 나트랑


베트남 여행지 - Hon Chong Nha Trang의 아름다움 (사진: Vin Pearl)

베트남 중부지역 나트랑 (Nha Trang)은 그림처럼 아름다움은 방문객의 마음에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깁니다. 이 아름다운 해안 도시에 오면 Van Phong Ninh Van의 해변 그리고 Diep Son섬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Hon Chong, Ponagar Tower, National Oceanographic Museum, 빈원더스 나트랑 테마파크 (VinWonders Nha Trang) 등에 인증샷도 남길 수 있고 청양고추를 곁들인 생선구이, 해파리 국수, 오징어 반쎄오 등의 음식도 꼭 맛을 보시고 가야 합니다.

 

해안 도시의 아름다움을 완전히 즐기려면 나트랑에 있는 빈펄 호텔 & 리조트 시스템에서 숙소를 예약해야 합니다. 고급 시설, 5성급 서비스, 수많은 매력적인 인센티브로 빈펄 나트랑 (Vinpearl Nha Trang)은 당신에게 꿈의 휴가를 선사할 것입니다.

빈펄 리조트 & 스파 나트랑 베이의 아름다운 공간에서 휴식
빈원더스 나트랑 (VinWonders Nha Trang)에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기

3. 호이안 - 베트남에서 가장 매력적인 관광지

호이안 (Hoi An)은 많은 아름다운 풍경과 독특한 요리가 있는 베트남 중부 최고의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 호이안을 여행하면 방문객들은 아주 옛날에 생겼던 고대 가옥, 박물관, 사원 등을 통해 가장 베트남스러운 많은 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Hoi An은 Cu Lao Cham, Cua Dai 해변, My Son 성역, Tra Que 야채 마을, 빈원더스 남호이안 테마파크 (VinWonders Nam Hoi An), 빈펄 리버 사파리,... 많은 구경할 만한 곳들 모여 있고 그 아름다운 관광지에서 Cao Lau, Quang 국수, 완탕과 같은 맛있는 요리에 매료됩니다.

독특한 고대 건축물이 많이 보존되어 있는 호이안 고도시 - 베트남 여행지 (사진: @yuu.yenn)
빈펄 리조트 & 골프 남호이안 (Vinpeal Resort & Golf Nam Hoi An)에서 다양한 고품격 서비스를 경험
베트남 여행지 - 빈원더스 남호이안 (VinWonders Nam Hoi An)

 

4. 다낭 관광지

베트남 여행에서 중부 지역의 최대 관광지인 다낭 (Da Nang)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여기에 한강 다리, 용 다리, 투안 푸옥 다리, 사랑 다리와 같은 많은 아름다운 다리의 도시입니다. My Khe 해변, Non Nuoc 해변, Xuan Thieu 해변과 같은 깨끗하고 시적인 해변과 Ngu Hanh Son 산, Son Tra 반도, Ghenh Bang과 같은 다른 많은 아름다운 풍경이 수유된 지역입니다. 아름다운 풍경들은 또한 방문객을 매료시킵니다. 이 아름다운 풍경 밖에 양념 당면, 송아지 고기, 꽝 국수, 치킨 볶음밥 등 맛있는 음식은 방문객에게 식욕을 이끌어냅니다.

다낭 선짜 반도 (사진: Google Art & Culture)
다낭 미케비치 (My Khe)는 최근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인기 있는 베트남 여행지입니다 (사진: 수집)
한 건축물과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빈펄 리조트 & 스파 다낭 (Vinpearl Resort & Spa Da Nang)의 자랑

5. 베트남에 유명한 관광지 하롱꽝닌

베트남의 아름다운 자연을 관광하고 싶다면, 단연코 하롱 (Ha Long)과 꽝닌 (Quang Ninh)입니다. 베트남의 자연이 살아있는 가장 매력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아름답고 생생한 모양이 많은 1,900개의 석회암 섬을 포함하여 최대 1,553km2의 면적을 가지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세계 7대 자연의 경이 중 하나인 하롱을 여행하면 방문객들은 맛롱 (드래곤 아이) 섬, 응옥붕 섬, 꼰콕 섬과 같은 많은 독특한 동굴과 아름다운 섬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멋진 풍경 밖에 오징어 오뎅, 구운 굴, 춘권, 바다 샘 등 특산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세계 7대 자연경관 중 하나인 하롱베이는 누구나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배트남 여행지이다 (사진: 수집)
베트남 관광지 하롱베이 승솟 동굴 - Sung Sot Cave (사진: 수집)

빈펄 리조트 & 스파 하롱 (Vinpearl Resort & Spa Ha Long)은 완전히 바다에 위치한 리조트입니다. Reu 섬에 위치한 이 호텔의 디자인은 프랑스 극장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곳은 지배적인 흰색 톤이 있는 웅장한 궁전과 같습니다.

베트남 북부 최초이자 유일의 바다 위 리조트인 빈펄 리조트 & 스파 하롱

 

6. 호치민 여행 관광지

사이공 (호치민 - Ho Chi Minh)은 베트남의 경제 수도답게 가장 역동적이고 분주한 도시입니다. 사이공 (Saigon)에 가면 방문객들은 번화하고 붐비는 거리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Nguyen Hue 보행자 거리, Nha Rong Wharf와 같은 도시의 많은 뛰어난 명소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Cu Chi 터널, Thanh An 섬, Long Hai 해변과 같은 사이공 근처에 있는 관광지에 갈 기회도 생깁니다.

사이공의 명소 중 하나인 독립궁 (사진: @theuncommonpursuit)

볼거리 외에도 사이공의 독특한 요리도 매력적인 포인트입니다. 사이공에서 무엇을 먹을거냐고 물어보면 껌땀 (고기구이 볶음밥), 달팽이, 해물전골, 염소전골 등 무난한 리스트 보여줄 수 있습니다.

호치민시 베트남에서 가장 역동적인 도시, 전국 각지의 융합, 문화 교류, 요리가 일생에 한 번은 꼭 가봐야 할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많은 관광지, 흥미로운 명소가 있는 사이공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웅장한 사이공 한가운데 눈부시게 아름다운 랜드마크 81 - 베트남 여행지

호치민을 여행하면 빈펄 럭셔리 랜드마크 81 (Vinpearl Luxury Landmark 81) - 5* 품질의 리조트 서비스와 도시로의 쉬운 접근을 위한 편리한 위치를 제공하는 최고의 숙박 시설을 참조하십시오

랜드마크 81의 47층에 위치한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낮에는 역동적이고 분주한 도시를, 밤에는 전등 불빛에 반짝이고 아침 햇살에는 강변에 부드럽게 반사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와 함께 수영장, 바, 레스토랑, 럭셔리 스파 등의 편리한 서비스가 있어 고객들에게 가장 편안하고 완벽한 숙박을 제공합니다.

빈펄 럭셔리 랜드마크 81 (Vinpearl Luxury Landmark 81) 호텔에 머무는 고객의 만족스로운 모습 (출처: @ampisg)

7. 꽝빈 관광지​

​베트남 중부 지방 해안 지역에 위치한 꽝빈 (Quang Binh)는 깨끗한 해변, 독특한 동굴, 장엄한 산과 강, 그리고 많은 맛있는 특산품이 있는 흥미로운 곳입니다. Quang Binh로 여행하면 방문객들은 세계 자연 유산 중 하나인 Phong Nha - Ke Bang 동굴 단지를 구경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이 곳은 Quang Phu 사구, Bau Tro 호수, Than Dinh 산 등과 같은 관광지, 또한 짜오깐 (Chao Canh), 굴죽 (Chao Hau), 반베오 (Banh beo), 반봇럭 ( Banh bot loc)과 같은 매력적인 전원 특선 요리의 고향입니다.

베트남 여행지 꽝빈  Quang Phu Sand Dunes
 
빈펄 호텔 광빈 (Vinpearl Hotel Quang Binh)

8. 타인호아의 관광 명소

타인호아 (Thanh Hoa )는 베트남의 북부와 중부 지역의 교차점입니다. 이 곳은 Sam Son, Hai Tien, Pu Luong 바다, Ho 왕조 성채, Lam Kinh 유적지, 코끼리 폭포, Ben En 관광지, Hon Me 섬,...과 같은 타인호아의 수많은 매력적인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 역사적인 장소 그리고 맑고 푸른 해변인 Thanh Hoa는 항상 방문하고 탐험하기 위해 관광객들을 끌어들입니다. 이곳은 또한 춘권, 생선 소스, che lam 와 같은 많은 특선 요리로 유명합니다.

베트남 여행지 - Pu Luong

빈펄호텔 타인호아 (Vinpearl Hotel Thanh Hoa)

9. 껀터에서 가장 아름다운 관광지

껀터 (Can Tho)는 베트남 남서부 지역의 주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Ninh Kieu 부두, 야시장, Cu Lao sweet Island, Binh Thuy 고대 가옥 등 Can Tho의 유명한 관광 명소를 언급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구운 달팽이, 소스 샤브샤브, Cai Rang 건조 새우 쌀국수와 같은 강 풍미가 풍부한 맛있는 요리가 많이 있습니다. 매력적인 강 풍경, 독특한 요리, 개방적이며 친절한 사람들은 Can Tho를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곳으로 만듭니다.

Cai Rang 수상 시장

껀터를 여행하고 싶다면 빈펄 호텔 껀 (Vinpearl Hotel Can Tho)에서 숙소를 예약하는게 좋습니다. 이 빈펄 호텔은 Ninh Kieu 부두, Cai Rang 시장 및 기타 여러 유명 랜드마크와 가까운 Can Tho의 심장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객실, 레스토랑, 수영장, 현대적인 바가 있습니다.

빈펄 호텔 껀터

10. 베트남 후에 관광지

​휴식이 필요하면, 베트남 후에 (Hue)를 추천합니다. 후에는 많은 문화적 역사적 가치를 지닌 조용하고 꿈 같은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을 여행하다 보면 후에 왕궁 (Hue Citadel), 뜨득 황제릉, 카이딘 황제릉, 티엔무 사원과 같은 역사 명소의 독특한 건축 작품에 감탄하게 될 것입니다. Trang Tien 다리, Ngu Binh 산, Vong Canh 언덕 등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을 겁니다.

​특히 향강을 따라가는 보트에서 차를 즐길 수 있으며 그 후에 왕실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왕실 요리와 그리고 민속 요리에서 많은 맛있는 요리를 즐기십시오.


빈펄 호텔 후에 (Vinpearl Hotel Hue)는 고대 수도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우 넓은 뷰가 보입니다. 빈펄 호텔 후에(Vinpearl Hotel Hue)는 "향수 강을 마주하고 Ngu 산에 기대어" 라고 불릴만큼 최고의 위치로 럭셔리 5성급 객실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시설을 제공합니다.​

 

일본

1. 삿포로

삿포로는  홋카이도에 위치하여 겨울과 눈, 추운 기후, 신선한 해산물과 농산물, 고품질 유제품이 유명합니다. 가볼만한 곳으로는 삿포로 눈축제,삿포로 맥주박물관, 시로이코이비토 파크(쿠키 공방), 삿포로 팩토리어시장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음식은 해산물덮밥  , 스프카레, 징기스칸, 미소 라멘, 소프트아이스크림이 유명합니다. 

 

2. 도쿄

도쿄도에 위치한 수도 도쿄는 대도시의 설레임이 있는 일본의 최신 기술과 최첨단 트렌드의 메카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도시인 도쿄. 도심부는 23구로 구성돼 있으며, 그 인구는 약 3,500만 명에 이른다. 세계에서 가장 바쁜 교차로로 알려진 도쿄 시부야의 ‘스크램블 교차로’는 한 번에 파란 신호를 건너는 사람이 약 3,000명을 넘어선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이며, 하루당 통과 인원이 50만 명에 달할 때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주쿠역은 하루에 340만 명이 이용하는 세계에서 가장 혼잡한 철도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키하바라는 오타쿠 문화의 중심지로 게임&애니메이션&만화 전문점이 즐비한 데다, 크고 작은 가전 판매점이 모여 일본 최대의 전기상가를 이루고 있습니다. 도쿄는 패션과 ‘가와이이’ 문화 유행의 발신지로 전세계에서 알려져 있는 한편, 유서 깊은 전통 문화의 흔적도 짙게 남아 있어 일년 내내 신사나 절 등에서 다양한 축제가 개최된다. 이처럼 도쿄는 옛날과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3. 요코하마

요코하마는 가나가와현 도쿄의 남쪽, 아름다운 태평양 앞바다가 펼쳐지는 도쿄만 서쪽에 위치한 항만도시입니다. 1859년에 일본에서 정식으로 개항한 항구로 알려졌으며, 이 거리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아카렌가 창고 등의 건축 형태나 19세기에 이곳에 자리잡은 중국 이민에 의해 형성된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등 국제사회로부터의 영향이 지금의 요코하마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가나가와현은 일본에서 도쿄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지방 도시입니다. 요코하마를 찾은 관광객은 수상 버스나 거대 관람차 등을 타고 항구의 풍경을 즐기거나 미술관&박물관 관광 및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볼만한 곳은 요코하마 아카렌가 창고,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 마린 타워,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요코하마항, 니혼마루 메모리얼파크, 요코하마 미술관, 코스모클락21(관람차), 라멘 박물관, 미나토미라이21 등이 있습니다. 규나베, 산마멘(요코하마 라멘), 스파게티 나폴리탄, 중국요리도 유명합니다.

 

4. 나고야

아이치현의 일본의 자동차항공산업의 중심지로, 눈에 띠는 성장을 보이고 있는 로봇 산업의 기술도시이기도 한 나고야. 시에 있는 과학관에 리니어철도관, 토요타 박물관, 토요타 산업기술기념관을 방문하면, 기술도시로서의 나고야의 면면을 엿볼 수 있습니다. 최근 나고야는 세계 코스프레 서밋 개최지로도 유명하며, 세계 20개국에서 몰려든 코스프레이어들은 서로의 기량을 뽐내며 코스프레 퍼레이드에 참가합니다. 가볼만한 곳은 나고야성, JR 센트럴 타워즈, 토요타 박물관, 토요타 산업기술박물관, 리니어철도관, 아사히맥주공장, 나고야시 과학관, 오스 관음, 세계 코스프레 서밋이 있고 미소카츠, 데바사키, 기시멘, 텐무스 등의 요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5. 교토

1000년 이상에 걸쳐 일본의 수도였던 교토는 일본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데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만화 명탐정 코난의 배경이기도 합니다. 킨카쿠지, (ZEN)의 돌 정원으로 유명한 료안지, 5000개의 붉은 도리이가 있는 후시미이나리타이샤 등 교토에는 2,000여 개의 절과 신사가 존재합니다. 교토에서도 가장 화제성이 높은 장소는 기온의 게이샤 지구’. 게이코와 마이코를 보기는 어렵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운이 좋으면 기모노 차림의 아름다운 여인들이 거리를 거니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미술과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230개 이상의 국보와 주요문화재를 소장 중인 교토 국립박물관이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가볼만한 곳으로는 후시미이나리타이샤, 기오미스데라, 킨카쿠지, 료안지, 기온, 교토 국립박물관이 있습니다. 카이세키 요리, 유바, 쇼진요리, 야츠하시 등의 요리도 유명합니다.

6. 나라

일본 최초의 수도였던 나라는 전통문화의 보고인 동시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고도 나라의 문화재에 지정된 나라는 궁궐 유적 헤이죠큐세키’, 가스카산 원시림을 비롯한 역사적 명소가 다수 존재한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유명한 곳은 나라 공원의 사슴. 신의 사자로 보는 신도의 오랜 신앙에 의해 사슴은 신성한 동물로 인식되었습니다. 수백 마리의 사슴이 사는 나라 공원을 방문해 시카센베이로 사슴에게 먹이를 주면 최고의 여행에 재미까지 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운이 좋으면 고개를 숙여 감사의 표시를 하는 사슴을 만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가볼만한 곳은 나라 고도(古都)의 사적, 도다이지 대불, 가스카타이샤, 나라 공원, 요시노 벚꽃 명소가 있으며 나라즈케, 감요리, 나라차메시, 쑥떡도 유명합니다.

 

7. 오사카

관서 지방 최대의 도시이자 일본 제2의 대도시인 오사카는 화려하고 활기 넘치는 거리로도 잘 알려진 번화가입니다. 세계 최대급 공공 수족관인 오사카 카이유칸,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에 거리를 화려하게 수놓은 네온사인, 타코야키와 오코노미야키와 같은 오사카 명물음식에 오사카 제일의 번화가인 도톤보리 등 둘러볼 곳도 매력도 손에 꼽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오사카성과 스미요시타이샤, 닌교조루리 분라쿠 등 일본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가볼만한 곳은 도톤보리, 오사카성, 오사카 카이유칸,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공중정원 전망대, 스미요시타이샤가 있으며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야키니꾸, 키쓰네우동, 다이코만쥬 등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8. 히로시마

1945년에 세계에서 처음으로 원자폭탄이 투하된 곳인 히로시마는 그 직후에 도시를 직격한 마쿠라자키 태풍으로도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히로시마는 이렇듯 갖은 비극을 이겨내고 현재의 모습을 일궈냈습니다. 황폐해진 거리, 파괴된 건물은 이후에 재건&신축되어 1949년에는 일본 국회에서 평화기념도시선언이 이뤄졌습니다. 히로시마평화기념공원은 부흥도시의 상징이 되었고 그 이외에도 평화를 위한 수많은 시설이 존재합니다. 수면 위에 떠 있는 도리이가 인상적인 아쓰쿠시마 신사에 히로시마성, 슈켄엔 등 꼭 한번은 가보고 싶은 장소가 많습니다.

가볼만한 곳으로는 히로시마평화기념공원, 히로시마성, 슈켄엔, 세계평화기념성당, 히로시마 고코쿠진자, 히로시마 붓샤리도가 있습니다. , 히로시마풍 오코노미야키, 히로시마 츠케멘, 모미지만쥬도 맛볼 수 있습니다.

 

9. 오키나와

일본 최남단에 위치하는 지역으로, 160개의 섬으로 이뤄진 오키나와. 아열대 기후가 특징으로, 진귀한 동식물도 다수 생식 중입니다. 하얀 해변에 코발트빛으로 빛나는 바다, 형형색색의 물고기들. 일본에 있으면서도 스노클링, 스킨스쿠버다이빙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류큐라는 옛 이름으로도 알려진 섬들에는 독자적인 문화가 아직도 남아 있어, 일본의 또다른 전통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가볼만한 곳으로는 츄라우미 수족관, 세이화우타키, 국영 오키나와기념공원, 슈리성, 오키나와평화기념당, 다마토리자키 전망대, 각지의 해안이 있습니다. 고야참푸루, 우미부도, 오키나와소바, 시쿠아사 등도 먹어보면 좋습니다.

 

겨울 여행지


올해 3분기 국제선 여객 수는 588만3,591명(국토교통부 에어포탈 기준)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539.1% 증가한 수치입니다. 목적지별로 보면, 베트남은 단일 국가로는 유일하게 여객 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전체의 1/6을 차지했고, 미국(91만명)은 비즈니스·유학 수요 등을 바탕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여객 수 10만명 이상 노선 중에서는 일본의 성장세가 돋보였습니다. 올해 2분기 대비 운항횟수가 두 배가량 증가했고, 여객 수는 세 배 이상 증가한 43만9,224명으로 나타났습니다. 태국과 필리핀도 2분기 대비 세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며 나란히 48만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남은 두 달 동안에는 어떤 여행지가 뜨거울까. 적어도 항공편은 일본에서 늘어날 전망입니다. 10월11일 일본 무비자 입국 허용 이후, 자유여행 수요를 잡기 위한 국적 항공사들의 발걸음이 부쩍 빨라졌습니다. 게다가 에어서울이 11월23일부터 다카마쓰 노선을 다시 운항하고, 에어부산이 연말 미야자키, 구마모토 전세편 운항을 계획하는 등 소도시 노선 복원도 이미 진행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