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괌 가족여행의 모든 것 총정리

by 애플망고복숭아 2022. 1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휴양장소 중 하나인 괌 여행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괌 가족여행, 이것만 알면 준비 끝

아이와 함께하는 해외여행을 떠올리면 단연 생각나는 대표 여행지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비행기로 4시간 남짓 거리의 파라다이스, 바로 괌입니다. 다양한 놀거리는 기본, 연중 따뜻한 열대성 기후와 에메랄드 빛 바다, 좋은 치안을 갖추고 있어 오랜 기간 사랑받아 온 대표적인 가족 휴양지로서 기본적으로 미국령이라 당연히 영어를 사용해서 의사소통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영유아와 어린이, 성인까지도 모두 즐거운 괌 비치

리티디안 비치 Ritidian Beach(출처:트레비)

리티디안 비치 Ritidian Beach

괌 북쪽 끝에 자리잡은 리티디안 비치는 때묻지 않은 아름다움으로 인해 괌에서도 가장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해변입니다. 국가 야생동물보호구(Guam National Wildlife Refuge)로 지정된 곳에 인접한 만큼 자연의 위대함을 그대로 담은 장관과 손상되지 않은 바다의 눈부신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다른 비치에 비해 비교적 한적해 가족과 함께 조용한 휴식을 취하기 좋으며, 맑고 부드러운 백사장에서 수영과 모래놀이, 선탠을 즐기기에 더 없이 좋습니다. 

투몬 비치 Tumon Beach(출처:트레비)

투몬 비치 Tumon Beach

괌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비치입니다. 투몬 비치는 호텔과도 연결된 곳이 많아 식사 후 산책도 가능하고 액티비티도 가능합니다. 에메랄드 빛 맑은 바다와 하얗고 부드러운 모래, 리조트와 비치 파라솔, 야자수가 어우러진 휴양지 풍경이 더 없이 평화롭고 아름답습니다. 수심이 얕고 물고기들도 많아 어린아이들과 함께 스노클링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다만, 산호의 석회가 해변에 많으니, 맨발보다는 아쿠아슈즈나 샌들을 신는 것을 추천합니다.

온 가족 입맛 한 번에 사로잡을 괌 ‘맛집'

아이홉(출처:트레비)

아이홉 IHOP

미국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와 다양한 미국식 조식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브런치 레스토랑입니다. 달달한 팬케이크부터 프렌치 토스트, 오믈렛, 해시브라운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가 가득합니다. 특히 케이크처럼 여러 겹으로 쌓여 나오는 팬케이크는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 인기가 좋은 메뉴 중 하나입니다.

비치 인 쉬림프 Beach in Shrimp(출처: 트레비)

비치 인 쉬림프 Beach in Shrimp

흔한 새우 요리가 아닌 색다른 새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비치 인 쉬림프. 자극적이지 않고 남녀노소 입맛 사로잡을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가기에도 걱정 없습니다. 튀김옷과 코코넛 가루를 입혀 바삭하게 튀긴 코코넛 새우와 고구마튀김은 환상의 식감을 자랑하는 비치 인 쉬림프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우리 가족 ‘인생샷’을 책임질 매력적인 관광 포인트

솔레다드 요새 Fort Nuestra Senora de la Soledad
 
솔레다드 요새(Fort Neustra Senora de la Soledad)

솔레다드 요새 Fort Nuestra Senora de la Soledad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남부 관광지 중 하나인 솔레다드 요새는 19세기 초 스페인 통치 시절 괌으로 접근하는 영국 함대와 해적들을 감시하기 위해 건립된 요새입니다. 스페인어로 ‘고독한 수녀’라는 뜻을 가진 곳으로 우마탁 빌리지에 지어진 4개의 요새 중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요새이기 때문에 본래의 모습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절벽 위에 자리하고 있어 탁 트인 바다 풍경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곳입니다.
 

메리조 부두(Merizo Pier)

메리조 부두 Merizo Pier

코코스섬과 비키니섬으로 가는 선박이 줄줄이 정박한 메리조 마을의 조용한 부둣가입니다. 코코스를 가지 않더라도 한적하고 평화로운 분위기 때문에 일부러 스냅을 촬영하러 오는 이들이 많습니다. 메리조 부두의 나무 데크 끝에 걸터앉아 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면 누구든 인생 가족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가족 여행에 딱인 가심비 괌호텔추천 BEST 5

 

두짓타니 괌 리조트(출처:올스테이)

No.5 두짓타니 괌 리조트

청록색 바다를 마주한 리조트는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끼리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기 좋은 장소예요. 언더워터 월드와 타자 워터파크 등 주요 관광지와 도보 5분이면 충분해요. 현지 식당과 상점가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요. 국제공항까지는 차로 10분 거리로, 여행 첫날과 마지막 날도 부담이 없습니다.

리조트는 총 400여 개 객실을 보유했습니다. 일반 호텔형 객실과 스위트룸, 빌라 타입으로 나뉩니다. 부대 시설로는 수영장과 스파, 그릴 바, 투어 데스크 등을 갖췄어요. 아울러, 괌 레스토랑 중 여행 정보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한 스테이크 하우스도 있답니다. 랍스터를 비롯한 해산물도 판매하니, 꼭 방문해 보세요.

 

NO. 4 롯데 호텔 괌

롯데 호텔 괌(출처:올스테이)

두짓 타니와 함께 투몬 베이 해변에 자리한 인기 호텔이에요. 쇼핑과 레저, 공연, 맛집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복합 문화 단지 플레저 아일랜드와 도보 5분 거리예요. 공항과도 물론 가깝고요. 호텔 안에는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라세느와 함께 라운지 바 & 델리, 호라이즌 카페 등을 갖췄어요.

롯데 호텔 객실은 타워 윙과 아일랜드 윙에 각각 배치돼 있습니다. 총 222개로 스탠다드와 클럽룸, 스위트룸으로 나뉘어요. 투몬 베이 해변을 더 가까이 보고 싶다면, 오션 프런트 전망을 선택해 보세요. 또한, 호텔 부대 시설로는 야외 수영장과 테니스 코트, 피트니스 센터, 키즈룸, 비즈니스 센터 등이 있습니다.

 

NO. 3 하얏트 리젠시 괌

하얏트 리젠시 괌(출처: 올스테이)

가족은 물론, 신혼 부부에게도 사랑 받는 럭셔리 호텔입니다. 전용 해변과 4개의 수영장을 갖췄습니다. 아이와 함께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물놀이를 즐겨 보세요. 피트니스 센터와 스파, 테니스 코트, 레스토랑 등 기본 부대 시설도 수준급이에요. 아울러, 키즈 전용 ‘캠프 하얏트’와 요가, 줌바, 수상 스포츠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에요.

하얏트 리젠시 괌은 6가지 타입의 스위트룸을 포함해 총 450개 객실을 보유했습니다. 객실마다 개별 발코니를 갖춰, 남다른 전망을 자랑합니다. 이중 가족 여행자에게는 트윈 베드 오션 프런트 패밀리 룸이 특히 인기예요. 아이를 위한 엑스트라 베드와 놀이 공간이 제공돼,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NO. 2 호텔 닛코 괌

 
호텔 닛코 괌(출처:올스테이)

닛코 호텔은 위치와 시설, 합리적인 가격까지 모두 갖춘 가심비 숙소예요. 투몬과 건 비치 사이에 자리해, 전 객실 오션 프런트 전망을 보장해요. 아울러, 총 460개에 달하는 객실은 꾸준한 리노베이션을 통해 관리 중이에요. 모던한 아일랜드풍 인테리어로 편안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호텔에는 폴리네시안 민속춤과 불쇼를 제공하는 ‘닛코 선셋 비치 바비큐’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술쇼를 감상할 수 있는 ‘닛코 매직 & 일루션 쇼’ 등 총 7개의 레스토랑과 바를 갖추고 있어요. 괌에서 최장 길이인 72M 워터 슬라이드도 닛코 호텔 수영장에 있답니다. 이외 프라이빗 비치와 스파, 어린이 실내·외 놀이터, 액티비티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에요.

 

NO. 1 PIC(Pacific Island Club)

PIC(출처:스테이앤모어)

괌 지역 최고의 리조트로 40여가지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클럽형 초특급 리조트입니다. 일반 호텔과 달리 다양한 스포츠 및 레포츠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종합 휴양 리조트라 볼 수 있습니다. 투몬베이의 멋진 해변과 넓은 대지위의 다양한 시설의 워터파크 및 레포츠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3개의 타워로 79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PIC의 가장 큰 특징은 골드카드의 경우 올인클루시브로 모든 식사를 리조트의 다양한 식당에서 할 수 있습니다. 선셋 BBQ, PIC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 등 투숙객을 위한 옵션도 다양합니다. 키즈클럽이 있어 원어민이 돌봐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징은 모두 회원제로 모든 투숙객에게 Membership Card 카드를 발급해 줍니다. 이 카드는 객실 키와 식사 및 부대시설 이용 등에 꼭 필요하므로 항상 소지를 하고 다녀야 합니다. 만일 카드를 분실 시에는 $25의 재발급 비용과 남은 식사 끼니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 제공 서비스 ]

1. 24시간 프런트 데스크
2. 휠체어, 유모차 대여 가능
3. 제빙기 : 오세아나 A 타워 11층 제외한 전층 / 오세아나 B 타워 홀수층 / 로얄타워 전층 복도 끝
4. 동전세탁기 : 로얄타워 2층 / 오세아나 A 타워 2층 
5. 튜브 에어펌프 : 미니 골프 입구 / 라켓 센터 위치
6. 락커룸 및 샤워시설 : 게임룸 인근 / 09:00 ~ 20:00
 

아이와 함께해도 지치지 않는 괌에서의 쇼핑


 
마이크로네시아 몰 Micronesia Mall(출처:트레비)

마이크로네시아 몰

이곳의 메이시스(Macy’s)는 다른 곳에 비해 의류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한눈에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ㅅ습니다. 로스(Ross)의 경우 폴로, 아디다스, DKNY, 타미 힐피거 등의 청바지와 원피스, 샌들과 운동화, 의류 잡화 등을 제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Ross 매장 자체는 괌 프리미어 아울렛보다 작은 곳입니다. 마이크로네시아 몰은 특히 폴로 매장의 질 좋은 아이들 옷이 합리적인 가격에 한가득 준비되어 있습니다. 큼직한 푸드코트도 있으니 먹고 쇼핑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괌 프리미어 아웃렛 Guam Premier Outlet(출처: 트레비)

괌 프리미어 아울렛

괌에서 가장 큰 로스(Ross) 매장이 이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Ross는 단연코 가성비 최고의 아이템을 찾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쇼핑장소입니다. 또한 ‘타미 힐피거’를 구입하기 좋은 곳입니다. 입구에서 할인쿠폰을 주기 때문에 입구에서 반드시 할인쿠폰을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또한 한국에도 입점된 CINABON도 간식으로 좋습니다. 한국으로 치면 호떡 같은 음식입니다. 이 외에도 지하의 푸드코트와 어린이 놀이 시설도 갖춰져 있어 아이와 함께 쇼핑을 가기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