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 태국과 필리핀

by 애플망고복숭아 2022. 11. 22.
반응형

태국

방콕의 여행지와 즐길거리 BEST10

 

순수함을 간직한 ‘천사의 도시’, 태국의 방콕은 전 세계에서 매년 1,600만 명이 방문하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현지 음식도 우리 입맛에 꼭 맞아 방콕으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많습니다. 전통문화와 현대적 분위기가 오묘하게 어울려 있는 것도 방콕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입니다. 코로나 19 이후 움츠러들었던 해외여행이 기지개를 펴면서 태국 여행도 활발해지는 추세입니다. 


방콕 추천 여행지 1. 왕궁 왓 프라깨우 사원

방콕 관광 명소 리스트에서 태국 왕궁(그랜드 팰리스,·The Grand Palace)과 왓 프라깨우(Wat Phra Kaew)는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인기 명소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

태국 왕궁은 1782년 지어진 이래 150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역대 국왕들이 나랏일을 돌보고 왕족들이 실제로 거주했던 곳으로, 지금은 관광객이 제일 선호하는 방콕 명소가 됐다. 특히, 궁내에 있는 왓 프라깨우 사원이 인기가 좋다. 태국 전국에서도 단연 최고로 여겨지는 이 사원에는 옥을 조각해 만든 아름다운 14세기 불상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왓 프라깨우는 에메랄드 사원이라고도 불립니다.

 

왕궁과 왓 프라깨우에 방문하기 위해선 입장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가격은 500바트(19,400), 태국인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티켓을 구입하면 왕궁 내 퀸 시리킷 섬유 박물관(Queen Sirikit Textiles Museum)도 추가 요금 없이 둘러볼 수 있습니다. 왓 프라깨우는 태국에서 제일 신성시 여겨지는 사원으로, 복장을 단정히 입고 방문해야 합니다. 어깨와 다리는 반드시 가려야 하며, 너무 딱 붙는 옷이나 시스루, 찢어진 청바지 등은 금물. 왕궁은 매일 오전 830분부터 오후 330분까지 개방됩니다.

 
왕궁 왓 프라깨우 사원(출처:나무위키)

 

방콕 추천 여행지 | 2. 왓 포 (와불상 사원)

왓 포(출처:트리플)

방콕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 중 하나인 왓 포(Wat Pho) 사원은 황금 와불상으로 유명합니다. 이 불상은 길이 46m에 발바닥 크기만 5m나 될 정도로 워낙 커서 전체 모습을 한눈에 살펴보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열반에 든 부처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도금된 겉면은 화려하게 빛납니다. 압도적인 규모의 불상은 실제로 보면 설명할 수 없는 감동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덕분에 왓 포 사원은 와불상 사원이라는 별칭이 붙었습니다. 사원 내에는 태국 전통 마사지를 경험할 수 있는 왓 포 태국 전통 마사지 학교도 있으니 관심 있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도 좋습니다. 

 

왓 포 사원은 왕궁 및 왓 프라깨우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함께 둘러보는 일정을 추천합니다. 추가 요금을 내면 오후 6시까지 마사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왕궁과 마찬가지로 단정한 복장을 갖춰야 하며 사원 건물에 들어갈 때는 신발도 벗어야 합니다. 

 

방콕 추천 여행지 | 3. 차이나타운 (야오와랏)

출처:익스피디아

전 세계 어딜 가도 있는 차이나타운은 방콕에도 있습니다.  현지어로 야오와랏 로드(Yaowarat Road)’라고도 하며, 방콕 최고의 태국 및 중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인기 명소입니다. 이국적인 길거리 음식부터 딤섬, 면 요리 등 맛있는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열대과일, 수제 아이스크림 등 달달한 디저트로 입가심도 필수입니다. 

 

먹거리 외에도 차이나타운 인근에는 함께 둘러볼 만한 곳들이 많습니다다. 멀리서 딱 봐도 차이나타운이라고 외치는 화려한 차이나타운 입구(The China Gate, 차이나 게이트)는 물론, 루마니아 아트 공원(Romaneenart Park) 등도 둘러보면 좋습니다.  방콕에서 제일 큰 사원이자 문화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닌 왓 망콘 카말라왓(Wat Mangkon Kamalawat)’도 놓칠 수 없는 인기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이 지역 주변에는 금 은류 등을 판매하는 귀금속 상점이 많으니 잠깐 들러 구경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방콕 추천 여행지 | 4. 짜오프라야 강

짜오프라야 강(출처: 구글)

방콕은 동양의 베니스(the Venice of the East)’로 불리기도 하며, 이에 걸맞게 도시 곳곳에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방콕 전체를 가로지르는 여러 물줄기를 따라가다 보면 그 중심에는 긴 세월에 걸쳐 형성된 짜오프라야(Chao Phraya)강이 있습니다. 예전보다 관광지로서의 매력은 좀 덜해졌을지 몰라도, 여전히 이 강은 방콕의 상징이자 이곳 주민들의 소중한 생활 터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짜오프라야강 보트 투어는 본격적인 방콕 여행에 앞서 좋은 길잡이입니다. 방콕 리버사이드(강변)를 따라 위치한 여러 명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도시 분위기를 전반적으로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러 사원과 왕궁, 수상 가옥 등 현지 주민의 생활상까지 보트 위에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통 9개 부두에 정차하며, 원하는 곳에서 탑승하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흐르는 강물을 바라보며 마음을 차분히 하고, 상쾌한 공기를 힘껏 들여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짜오프라야강을 따라 방콕 리버사이드를 둘러보는 방법은 공공 보트, 프라이빗 보트 투어, 수상 택시, 디너 크루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보트 투어는 의외로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예약이 간편해 인기가 많습니다. 어느 부두를 가도 다양한 투어가 준비돼 있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선택지가 많은 부두는 사톤 센트럴 부두(Sathorn Central Pier)입니.

 

방콕 추천 여행지 | 5. 카오산 로드

출처:호텔스컴바인

코로나 19 이전의 방콕의 카오산 로드(Khao San Road)는 전 세계 배낭여행자 사이에서 성지로 통했습니다.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청춘들이 모여 밤새 맥주를 마시고 이야길 나누는 낭만이 있는 곳입니다. 거리는 300m 남짓에 불과하지만, 분위기는 그 어느 곳보다 뜨겁습니다. 값싼 호스텔, (bar), 길거리 음식, 노점상 등으로 가득 한 길을 거닐다 보면 분위기에 한번, 저렴한 가격에 또 한 번 놀라게 됩니다.

 

카오산 로드의 진짜 모습은 허름한 네온사인에 불빛이 하나둘 들어오는 밤에 만날 수 있다. 소문난 클럽이나 바에 들러 이곳의 진짜분위기를 만끽해보자. 길거리는 스프링롤, 팟타이 등 익숙한 음식부터 전갈·곤충 구이 등 다소 특이한 꼬치 요리를 파는 노점상들로 빽빽하다. 카오산 로드는 하루 방문객만 4~5만 명으로, 언제 가더라도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이 정도면 방콕의 핫플레이스로 불릴 만하다.

 


방콕 추천 여행지 | 6. 빠뚜남 (프라투남)

출처:트리플

빠뚜남(Pratunam)은 방콕의 대표적인 쇼핑 지역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태국 최대 규모의 의류 도소매 시장이 위치한 패션 명소입니다. 우리나라 동대문시장과 비슷한 분위기의 빠뚜남 시장은 쇼핑몰만 10곳이 넘는 데다 패션 복합단지 내에는 의류, 신발, 가방 등을 판매하는 상점이 즐비해 있습니다. 현지에서 제일 저렴한 가격이라고 자부하며 옷감과 천 등을 싼 가격에 파는 가게들도 많습니다. 코끼리 무늬 파우치 등 태국다운 디자인의 물건들도 쉽게 발견할 수 있으니 기념품을 사기에도 좋습니다.

빠뚜남에 있는 플래티넘 패션몰에 가면 방콕 최신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핸드폰 등 전자제품에 관심이 많다면 판팁 플라자(Pantip Plaza)이 좋습니다. 이곳 상인들은 흥정도 기꺼이 받아준다고 하니, 빠뚜남에선 적극적으로 가격 흥정을 시도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이런 게 바로 태국 쇼핑을 즐겁게 해주는 포인트가 아닐까요? 빠뚜남은 방콕의 스카이라인을 책임지고 있는 88층짜리 고층 건물, 바이욕 스카이 호텔(Baiyoke Sky Hotel) 인근에 있어 찾기도 쉽습니다.

 

방콕 추천 여행지 | 7. 짜뚜짝 시장(주말 시장)

출처:익스피디아

짜뚜짝 시장(혹은 짜뚜짝 주말 시장)은 태국에서 가장 큰 전통 시장으로, 넓이만 약 141,640에 달합니다.매주 주말에는 20만 명이 찾을 만큼 방문객 규모도 남다릅니다.15,000개가 넘는 크고 작은 노점들은 기념품, 전자 제품, 동물, 식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판매합니다.

 

짜뚜짝 시장은 음식, 예술품, 골동품, 패션 등 주제별로 27개 구역으로 구분돼 있습니다. 방문 전 관광안내소,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지도를 살펴보고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분위기를 파악해 가고 싶은 곳을 선별해 두는 게 좋습니다. 워낙 인파가 많아 길을 잃기 십상인 데다, 규모가 크다 보니 원하는 물건 위치를 찾는 것부터 난관처럼 느껴집니다. 그렇다고 포기하기엔 너무 아까운 명소입니다. 혼자 방문하는 게 조금 부담스럽다면 단체 여행 등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짜뚜짝 시장 영업시간은 매주 토요일 및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쇼핑보다는 대강 분위기만 느껴도 충분하다 싶으면 주말 인파를 피해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화훼시장 구역이 열리는 수요일 또는 목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가면 좀 더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방콕 추천 여행지 | 8. 아시아티크 더 리버 프론트

출처:익스피디아

방콕에서 제일 잘 나가는 야시장,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론트(Asiatique the Riverfront)’2012년 방콕 리버사이드에 문을 연 비교적 최근에 생긴 방콕 명소입니다. 그래서인지 전통 야시장과 현대적인 분위기가 잘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대규모 노천시장은 짜오프라야강 유역에 있으며, 밤에는 환상적인 야경이 펼쳐집니다. 과거 동아시아 회사(EAC, 덴마크 선박회사) 건물이 있었던 자리엔 현재 당시 선박의 닻이 전시돼있습니다. 아시아티크는 총 4개의 구역으로 나눠어 있으며, 각 구역에선 테마별 상점, 레스토랑, 엔터테인먼트 등의 즐길 거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업체들 대부분은 깔끔한 창고형 건물에 입주해 있어 우리나라의 대형 아울렛이나 놀이동산과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복합쇼핑 시설에는 무려 1,500여 개의 매장과 극장 2, 레스토랑 40개 등을 갖추고 있으며, 그 면적은 약 113,300에 달합니다. ‘야시장컨셉에 맞게 쇼핑몰은 저녁에만 운영하므로, 낮보다는 저녁 식사 시간에 맞추어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맛있는 식사와 함께 쇼핑도 즐기고, 인형극으로 유명한 조 루이스 극장에서 공연 관람도 좋습니다. 거리 곳곳에는 분수와 쉼터가 있고, 길거리 공연도 펼쳐져 한숨 돌리기도 좋습니다. 곤돌라가 42개나 달린 대관람차 아시아티크 스카이(Asiatique Sky)’도 놓칠 수 없습니다. 높이만 60m, 아름다운 방콕 야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론트는 매일 오후 4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합니다.

 

방콕 추천 여행지 | 9. 에라완 사원

출처:익스피디아

에라완 사원(Erawan Shrine)1956년 세워진 힌두교 사원으로, 브라마(Brahma, 힌두교의 신)를 모시고 있습니다. 사원이 생기기 전, 인근에선 에라완 호텔 건축 공사가 한창이었습니다. 하지만 과정은 결코 순탄치 않았습니다. 반복되는 인명 사고 등 각종 악재로 완공이 지연되자, 사람들은 노()한 땅을 달래야 한다며 근처에 정령의 집을 짓기로 결정합니다. 이 정령의 집은 브라만이 타고 다니는 머리 3개가 달린 코끼리 에라완의 이름이 붙여져 지금까지 에라완 사원이라고 불립니다. 사원 건축 후, 공사는 다행히 재개됐고, 완공된 호텔 역시 괜찮은 수익을 올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현지인은 에라완 사원에서 진심으로 기도를 올리면 소원이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믿습니다.방콕 내 사원 중 가장 방문객이 많습니다. 에라완 사원 개방 시간: 매일 오전 6~ 오후 11

 

방콕 추천 여행지 | 10. 짐 톰슨 하우스 (짐 톰슨의 집)

출처:익스피디아

짐 톰슨 하우스(Jim Thompson House)는 매년 30만 명이 방문하는 방콕 인기 여행지입니다. 제임스 HW 톰슨(James HW Thompson)이라는 미국 출신의 실제 인물이 살던 집을 박물관으로 개조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톰슨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태국 실크를 전 세계에 알리고 무역 사업을 하면서 막대한 부를 축적했던 사업가 겸 건축가였습니다. 생전에는 100년도 넘은 낡은 시골 가옥을 활용해 개인 박물관 6개와 실거주용 주택을 지었습니다. 개인 박물관은 톰슨이 수십 년에 걸쳐 모은 예술품 등 수집품을 보관하기 위해서였다. 지금도 이곳에선 그가 살아생전 모았던 각종 골동품과 미술품 등이 전시돼 있습니다.

 

짐 톰슨 하우스는 태국 실크 산업에 크게 일조한 톰슨의 업적뿐 아니라 어느 날 갑자기 종적을 감춘 그의 미스터리한 실종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박물관 내부 가이드 투어는 태국어, 영어,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로 제공됩다. 내부 공간에는 신발을 반드시 벗고 들어가야 한다. 태국에선 신성시되는 사원이나 가정집 등에선 신발을 벗는 것이 관례다. 입장료는 23세 이상 성인은 200바트(7,800), 10~20세는 100바트(3,900), 10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다. 짐 톰슨 하우스는 샌샙(Saen Saeb) 운하에 위치한다.

 

 

 

필리핀

필리핀 관광명소

필리핀 추천여행지 1. 클락 피나투보 화산 (Mt. Pinatubo)

1991년 발생한 유례없는 대폭발로 유명한 피나투보 화산. 폭발 후 화산 일대는 황폐화된 사막지대로 변했지만, 수목이 다시 자라난 후 초현실적인 절경으로 클락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 명소가 됬다. 칼데라뿐만 아니라 산 정상으로 가는 길도 매우 아름답다. 또한, 자연 속에서 하룻밤을 지새고 싶은 이들을 위해 캠핑존을 운영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피나투보 트레일

피나투보 화산은 4월 중순 ~ 5월 초를 피해서 방문해야 한다. 필리핀-미국 공동 군사 훈련인 발리카탄(Balikatan)이 피나투보화산 일대에서 진행되어, 통행이 전면 금지되기 때문이다.

필리핀 추천여행지 2. 보홀 초콜릿힐 (Chocolate Hill)

보홀 섬의 대표적인 관광지 초콜릿 힐. 키세스 초콜릿을 닮은 원뿔 모양의 언덕이 무려 1270여개나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초콜릿 힐의 특이한 형태는 바다 속에 퇴적되어 있던 산호섬이 융기되어 형성되었다.

 

평소에는 녹푸른 빛이지만 우기(12월 ~ 5월)에는 진한 갈색 빛으로 변해 '초콜릿 힐' 이라는 이름에 더욱 어울리는 곳이 된다. 전망대에서는 초콜릿 힐이 모여 있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며, ATV를 대여하면 초콜릿힐 구석 구석을 살펴볼 수 있다.

3.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 국립공원(Puerto Princesa Underground River)

필리핀 추천 여행지 4. 자하강국립공원

지하강 국립공원은 팔라완을 대표하는 관광지다. 길이 8.2km의 세계 최대 규모 지하강이며,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되어 더욱 가치 있고 특별하다. 지하강 투어는 카누를 타고 진행되며, 관광객에게 허용된 약 1.5km 코스를 따라 간다.

자하강국립공원

동굴 안에는 마치 예술 조각처럼 아름다운 종유석과 석회암 절벽이 있다. 무료로 오디오 가이드북이 제공되고, 현지 가이드가 다양한 석회암 지형을 꼼꼼히 비춰주기 때문에 지하동굴의 신비한 모습을 더욱 자세히 볼 수 있다.

필리핀 추천 여행지 5. 엘 니도 (El Nido)

팔라완 최북단에 있는 엘 니도 지역. 필리핀 내에서도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청정 지역으로 유명하다. 특히, 깨끗하고 아름다운 백사장은 유명 여행 매거진 '콘데 나스트 트레블러'가 선정한 '세계의 아름다운 20개 해변'에서 4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엘 니도의 스탠드업 패들보트와 카약 투어는 가만히 앉아서 경치만 구경하는 일반적인 투어와는 달리, 직접 패들보트나 카약을 운전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대부분의 리조트가 무료로 패들보트와 카약을 빌려주고 투어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단체도 많으니, 쉽게 즐길 수 있다.

필리핀 추천 여행지 6. 일로코스 비간 시티 (Vigan City)

필리핀의 북쪽 일로코스에 있는 비간 시티는 필리핀의 스페인으로 불리는 지역이다. 16세기 스페인의 지배 하에 성장한 비간 시티는 라틴문명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는데,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현재까지 16세기의 모습을 상당 부분 유지하고 있다. 이국적이고 고풍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마차를 타고 도시를 둘러보면, 16세기 스페인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특히, 비간 시티의 밤거리는 어스름한 조명과 음악가들의 거리 공연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만든다.

(자료제공=필리핀관광청)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