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place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촬영장소

by 애플망고복숭아 2022. 12. 18.
반응형

 

 

 


드라마'재벌집 막내아들'

회를 거듭할 수록 화제를 더하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 다시 태어났는데 제 2의 인생을 재벌집에서, 지금의 기억과 지식을 가지고 살아간다면 어떨까요?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드라마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사건을 토대로 전개됩니다. 그렇다면 재벌집 막내아들의 촬영이 진행된 장소는 어디일까요? 우리에게 익숙한 재벌집 막내아들의 촬영장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진양철 회장 댁 : 청남대 본관

청남대 본관, 위키트리

바로 재벌집 막내아들의 회장집인 바로 이곳이 청남대의 본관!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곳으로 예전에는 대통령의 별장으로 사용되던 곳이지만 현재는 노무현 대통령 시절 국민에게 돌려주면서 관광지로 활용되고 있는 곳입니다. 

청남대

 

 


 

정심재 : 부산시장 관사

드라마 속 진양철(이상민) 회장이 사는 정심재 촬영지는 부산 수영구 남천동 부산시장 관사입니다. 

이 곳은 1980년 대 전두환 전 대통령 지시로 대통령 별장으로 지어졌으며, 고 김중업 건축가의 작품입니다. 

이 곳은 부지 1만8015㎡에 건물 연면적 2437㎡ 규모에 2만3000그루에 이르는 나무들이 장관을 이룹니다. 진 회장이 물고기 밥을 주던 연못, 진도준(송중기)이 책을 읽던 정원 등 관사의 외관과 대문, 정원, 연못 등이 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현재 '열린행사장'으로 이용되며 일부 개방돼 있는 상태로, 리모델링 후 완전 개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진도준이 다닌 학교: 전남대 광주캠퍼스

 

반응형

드라마 상에서 진도준은 서울대 법대를 수석입학하여 학교를 다닙니다. 그런데 실제 촬영된 장소는 전남대 광주캠퍼스입니다. 아름다운 캠퍼스를 자랑하는 전남대는 근대건축물과 조경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이곳의 명소인 메타세콰이어길, 사회과학대 일대, 중앙도서관, 공대2호관 등에서 진도준과 서민영(배우 신현빈)의 캠퍼스 생활이 촬영됐습니다.

전남대학교 광주캠퍼스

 


 

진도준의 분당 땅 금액이 있는 곳 : 볼트 1932 압구정점

볼트 1932는 민간 대여금고입니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극동타워에 위치한 ‘볼트1932′는 개인금고 총 1600여개, 세이프룸 3실, 미술품 전용 수장고 10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금고실은 개인 대여금고 뿐 아니라 미술품을 보관할 수 있는 갤러리 전문 수장고 ‘아트 볼트’가 있습니다. 총 10실을 마련했는데 항온·항습 기능을 갖춘 미술품 보관에 특화된 금고실로 온도와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미술품 균열이나 뒤틀림 같은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캔버스 기준으로 100호(162㎝ X 130㎝) 크기에 해당하는 미술품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재벌집에 걸맞은 장소들

 

재벌집 막내아들은 재벌가라는 배경에 맞게 청남대, 부산시장 관사 등 규모가 크고 나무가 울창한 장소에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장면에 따라 배우들과 스탭들의 많은 이동이 있었을 것 같은데, 그 수고가 끝까지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