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place

더 글로리 촬영장소

by 애플망고복숭아 2023. 1. 9.
반응형

Netflix의 드라마 더 글로리가 전세계적으로 흥행하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인기가 높아지는 만큼 촬영장소에 대한 궁금함도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더 글로리의 촬영장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인천 청라 호수공원(바둑공원)

드라마 상의 바둑공원과 인천청라 호수공원 

 

문동은이 처음 바둑을 배우기 위해 찾아간 공원, 어르신들과 어울려 바둑을 두던 바둑공원은 <인천 청라호수공원>이라고 합니다.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더 글로리의 인기에 힘입어 요즘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는다고 합니다.

 

청주 중앙공원(문동은 바둑두는 장소)

문동은(송혜교)가 대학선배 주여정(이도현)에게 바둑을 배우는 바둑공원은 <청주 중앙공원>이라고 합니다. 노란 은행나무가 운치를 자아내는 이곳에서 문동은은 주여정에게 바둑을 배우고 그 덕에 하도영이 주목할 만큼 실력이 있게 됩니다. 사계절이 바뀌는 동안 동은-여정이 바둑을 두는 장면은 아직도 여운이 남을만큼 압권이었습니다.

 

청주교대(문동은이 선생님이 되기 위해 간 학교)

주인공 문동은은 복수를 하기 위해 초등학교 선생님이 됩니다. 초등학교 선생님이 되기 위해 간 대학교가 교대인데요, 의천교대로 나온 곳이 청주교대입니다. 

세종시 솔빛 초등학교(세명초)

극 중 문동은이 복수를 하기 위해 연진의 딸인 예솔의 선생님이 된 세명초등학교는 세종시 솔빛초등학교 라고 합니다. 

 

세이지우드 홍천(전재준 골프장)

 

극중에서 전재준(박성훈)은 편집샵과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연진의 시어머니가 골프장 회원이 되고 싶어하자 인상이 구겨지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그리고 해당 골프장에서 전재준과 하도영이 만나기도 합니다

 

청주 용화사(사찰)

극 중 문동은이 차혜정에게 협박을 하는 장면이 있는데, 이 곳이 청주 용화사입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