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날씨도 춥고 밖에 나가기도 싫을 땐 아이들과 좋은 영화 한 편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인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의미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 영화를 추천합니다.
인생은 아름다워(2022)
감독: 최국희
출연: 류승룡, 염정아, 박세완 등






첫번째로 소개드릴 영화는 <인생은 아름다워>입니다. 뮤지컬 영화로 2020년 개봉예정이었으나 코로나 여파로 2022년에 개봉했습니다. 우선, 뮤지컬 영화인 만큼 BGM이 매우 좋습니다. 류승룡과 염정아의 이야기를 춤과 노래로 끌어가고 있으며 이 BGM은 이문세, 이적, 이승철 등의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가수들의 명곡과 춤이 어우러져 극의 재미를 더합니다. 이야기 자체는 자칫 많이 본 클리셰에 가까우며 설득력이 약할 수도 있지만, 소중한 사람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하고, 죽음이라는 가까이 있으면서도 멀게 느껴지는 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영화입니다. 사실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기 아닌가요? 이 영화를 통해 가족에 대해 다시 생각할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 추천합니다.
클라우스(klaus, 2019)
감독: 세르히오 파블로스
출연:제이슨 슈워츠먼, J.K. 시몬스, 라시다 존스 외

Klaus는 2019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크리스마스용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산타클로스의 전설을 모티브로 하였으며, 우체부 제스퍼가 외딴 섬마을에서 목수 노인 클라우스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슈퍼배드의 제작자이자, 스페인의 세르히오 파블로스 스튜디오의 대표 세르히오 파블로스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애니상 작품상, 감독상 등 7개 부문에서 수상했고,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습니다.
산타 클로스의 Claus에서 C만 K로 바꾼 느낌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산타클로스의 이야기와 이어지면서도 그럴 듯하게 느껴지게 합니다.
이 영화에서 가장 기억나는 말은 "선한 행동이 또 다른 선한 행동으로 이어진다"는 말입니다. 선한 행동이라는 것은 별로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누군가에게 선의로 한 행동, 자신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 한 일들이 나중에는 다른 선한 일로 이어지는 일이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의도보다는 결과로 비춰지는 요즘, 다시 생각해 볼 만한 이야기라 하겠습니다.
라스트 홀리데이(2006)
감독:웨인 왕
출연:퀸 라티파, 엘엘 쿨제이

<라스트 홀리데이>는 머리를 부딪혀 우연히 병원으로 실려간 한 미국인 여성이 의사로부터 시한부 생명이라고 판정을 잘못 받아 마지막 여행으로 유럽으로 여행을 가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 코미디물입니다. 알렉 기네스가 주연한 동명의 1950년작을 리메이크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2006년에 개봉한 영화로 꽤 오래된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인생 영화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작품에서 주는 감동과 공감은 시간이 흘러도 여전합니다.
저에게 기억나는 장면은 크게 두 장면입니다. 주인공이 병원에서 잘못된 판정으로 시한부 판정을 받을 때 '왜 하필 나냐고' 울분을 토하는 장면과 유서를 쓰는 장면입니다. 자신이 사는 동안 그토록 성실하게, 정직하게 살았는데 왜 이런 시련이 오는 거냐고.. 사실 이런 일은 현실에도 매우 많습니다. 많은 사람이 그토록 믿고 바라는 권선징악은 현실에서는 그렇게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유서를 쓰면서 스쳐갔을 수많은 인생의 편린들.. 그런 것들을 생각하면서 보기에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폴라 익스프레스(2004)
감독: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톰 행크스, 레슬리 저메키스, 에디 디즌

개봉 당시에 큰 흥행을 하지 못했지만, 갈수록 재평가가 이루어지는 작품입니다. 주인공이 산타클로스가 있는 북극으로 향하는 증기 기관차견인 특급열차를 타고 겪는 일과 산타클로스를 믿게 되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자칫 뻔해 보이는 이야기이지만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게 하는 스토리입니다. 동심을 잃는다는 것은 보이는 것만을 믿고 보이지 않는 것은 믿지 않는 것에서 시작하는 것은 아닐지.. 보이지 않는 것에 가치를 둔다면 불가능이라는 것은 없어지는 것은 아닐까요? 현대의 물질만능주의 시대에서 돈이 만능이고 신념, 믿음을 저평가하는 세태를 돌아보게 하는 영화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에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의미있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인기글
한국인에게 인기있는 해외 여행지(베트남, 일본)
입국 전 코로나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를 포함한 코로나19 관련 출입국 규제가 7~9월(3분기)에 대부분 사라지면서 해외여행 심리가 점차 회복됐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3분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해외여행 목적지는 어딜까요? 바로 ‘베트남’입니다. 한국인 출국자 6명 중 1명은 베트남으로 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사랑을 받은 일본과 베트남의 대표적인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 1. 푸꾸옥 푸꾸옥 (Phu Quoc)은 베트남 남부지역의 아름다운 진주라고 불리우는 섬, 관광 천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hu Quoc 관광은 Sao Beach, Long Beach, Ganh Dau와 같은 아름답고 깨끗한 해변과 빈원더스 푸꾸옥, 빈펄 사파리 푸꾸옥 같은 관광 명소와 많은 매력적인 놀이공원으로..
smarteco.hope1126.com
제 14회 광주 비엔날레
제 14회 광주 비엔날레 제14회 광주비엔날레가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 (softand weak lke water)》를 주제로 2023년 4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94일 간 열립니다. 광주비엔날레 파빌리온은 국외 유수 문화예술 기관이 참여하여 일제히 개막식을 갖고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이번 광주비엔날레는 9개 참여국가의 전시, 퍼포먼스, 공공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제14회 광주비엔날레 파빌리온에는 캐나다, 중국, 프랑스, 이스라엘, 이탈리아, 네덜란드, 폴란드, 스위스, 우크라이나 총 9개국이 참여하며, 광주지역 협력기관인 광주시립미술관, 이이남 스튜디오,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동곡미술관, 은암미술관, 이강하미술관, 10년후그라운드, 양림미술관, 갤러리 포도나무 등지..
smarteco.hope1126.com
아무도 안 알려주는 비행기 좌석 선택 tip!
smarteco.hope1126.com
더 글로리 촬영장소
Netflix의 드라마 더 글로리가 전세계적으로 흥행하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인기가 높아지는 만큼 촬영장소에 대한 궁금함도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더 글로리의 촬영장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 청라 호수공원(바둑공원) 문동은이 처음 바둑을 배우기 위해 찾아간 공원, 어르신들과 어울려 바둑을 두던 바둑공원은 이라고 합니다.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더 글로리의 인기에 힘입어 요즘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는다고 합니다. 청주 중앙공원(문동은 바둑두는 장소) 문동은(송혜교)가 대학선배 주여정(이도현)에게 바둑을 배우는 바둑공원은 이라고 합니다. 노란 은행나무가 운치를 자아내는 이곳에서 문동은은 주여정에게 바둑을 배우고 그 덕에 하도영이 주목할 만큼 실력이 있게 됩니다. 사계절이 바뀌는 동안 동은-..
smarteco.hope1126.com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실판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새 예능 피지컬 100 (0) | 2023.01.25 |
---|---|
2023년 기대되는 한국 영화 (0) | 2022.12.31 |
댓글